본문 바로가기
MUSIC

그 아빠에 그 자식, 제이든 스미스 (Jaden)

by kumo.mag 2023. 6. 10.
반응형

명배우 윌 스미스(Will Smith), 그의 아들

배우이자 힙합 가수인 윌 스미스(@willsmith), 그를 모르는 사람은 찾기 힘들어요.

맨 인 블랙 시리즈 , 아이 로봇 , 핸콕 , 수어사이드 스쿼드 등

 

그의 필모그래피는 어느 배우와 비교해도 절대 뒤처질 수 없습니다.

아이코닉한 존재잖아요.

 

최근에는 시상식에서 안 좋은 일이 있었지만, 그를 옹호하는 입장 그리고 규탄하는 입장이 공존합니다.

누구에게나 중요시 하는 것은 다르기 마련이니까, 저는 두 입장이 전부 이해가 갑니다.


 

‘시상식 폭행’ 윌 스미스, 10년간 아카데미 시상식 참석 못한다

아카데미 이사회서 결정…남우주연상 취소는 안해

www.hani.co.kr


 
윌 스미스
직업
영화배우, 가수
소속
-
사이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아빠 얘기만 해도 글을 쓰겠네요. 넘어가서 , 윌 스미스 주연의 영화 <행복을 찾아서>를 보셨나요 ?

너무 좋은 영화예요. 가난에 허덕이면서도 희망을 버리지 않는 아버지의 이야기예요.

 

그의 면접 장면, 아들에게 꿈에 대해서 말하는 장면은 수많은 관람객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아들 역으로 나온 귀여운 아이, 실제로 윌 스미스의 아들이랍니다.


[행복을 찾아서] 명장면 다시 보기: 면접에 임하는 자세 (한영 자막)

 
행복을 찾아서
절망 속에서 살아남은 희망, 그리고 용기 전 세계를 울린 기적 같은 감동 실화! 한물간 의료기기를 판매하는 세일즈맨 크리스 가드너(윌 스미스)는 물건을 팔기 위해 매일 최선을 다하지만 일은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결국 아내까지 집을 떠나고, 길거리로 나앉는 신세로 전락한다. 하지만 하나뿐인 아들 ‘크리스토퍼’(제이든 스미스)를 위해서라면 살아남아야 하는 그에게 인생 마지막 기회가 다가온다. 60대 1이라는 엄청난 경쟁 속에서 반드시 행복해져야 하는 그의 절실한 도전이 시작되는데…
평점
8.7 (2007.02.28 개봉)
감독
가브리엘 무치노
출연
윌 스미스, 제이든 스미스, 탠디 뉴튼, 브라이언 호위, 제임스 카렌, 댄 캐스텔라네타, 커트 풀러, 타카요 피셔, 케빈 웨스트, 조지 청, 데이빗 마이클 실버만, 도미닉 보브, 제프 캘런, 조이풀 레이븐, 스콧 클레이스, 조지 맥과이어, 레베카 필립슨, 에이다 버나디노, 로 밍, 조 누네즈, 데이빗 펄

재능 충만, 그리고 그 사실을 너무 잘 아는

98년생인 제이든 스미스(@c.syresmith) 아버지와 함께 연기하며 배우의 길을 걷나 싶었어요.

 

실제로 지금도 배우 활동은 계속하고 있지만,

모두가 배우로 알고 있는 어느 날 팝스타 저스틴 비버 <Never Say Never> 랩 피쳐링으로 등장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아버지인 윌 스미스 역시 힙합 앨범을 보유한 힙합 가수라는 사실을 생각하면 크게 놀라운 사실은 아니였지만,

이목을 끌기에는 충분했습니다.


Justin Bieber - Never Say Never ft. Jaden

그리고 시간이 지나 2017년, 제이든은 1집 <SYRE>을 발매합니다.

평단에서도 괜찮은 성적을 거뒀어요. 타이틀 곡 <ICON>은 많은 인기를 끌었구요.

 

사실 제이든이 이 때 조금 어린 편인데, 멋을 부리는 모습이 어색하다는 평도 많았습니다.

저스틴 비버와 사적으로 친하게 지내다가, 트위터에 헛소리를 적는 일도 많았구요.

 

아버지인 윌 스미스가 이 뮤직비디오를 패러디해서 영상을 업로드했는데, 이 영상이 재밌어요.


Jaden - Icon

Will Smith - "Icon" Parody

그렇게 시간 지나, 아빠를 쫓던 소년은 어른이 되고

제이든은 초반에 제이든 스미스라는 이름을 전부 사용했어요.

시간이 지나고, 제이든의 아버지가 윌 스미스라는 사실에서 벗어나고 싶었는지 제이든이라는 이름만 사용하게 됩니다.

 

자신감과 허세 가득하던 노래들이 지나가고, 제이든은 자신만의 색을 찾습니다.

17년부터 1년마다 한 장의 앨범을 냈어요. 아버지의 그늘을 벗어나 아티스트로 인정받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몇 곡 추천해드릴게요.


너는 날 초조하게 만들어. <Cabin Fever>

Jaden - Cabin Fever

네가 전화해주지 않으면, 당장 지붕에서 떨어져버릴거야. <Falling for you>

Jaden - Falling for You feat. Justin Bieber (Official Visualizer)

무슨 복장이던, 여름이니까

Jaden - Summer

화려한 색감에 가벼운 음색

앨범 아트워크부터 뮤직비디오의 색감, 의상까지 제이든의 음악 세계에는 색이 가득합니다.

동시에 단순히 담담히 부르는 목소리는 노래를 바꾸게 할 의지를 삭제해요.

 

위에 세 곡 말고도 좋은 곡들이 많아요.

가장 애정하는 곡을 마지막으로 추천하고 글은 마무리 할게요 !

 

여름밤 산책에 제이든의 음악, 꼭 추천해요.


Jaden - Ninety

728x90
반응형

댓글